카페창업 및 디저트 전문 전시회인 ‘2025 카페디저트페어’가 오는 8월 13일(수)부터 16일(토)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유아림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25년 하반기를 겨냥한 특별한 시즌 행사로, 4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B2B·C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 때문에 장마와 무더위로 지쳐가는 여름철에 시원한 실내 전시장에서 다양한 디저트를 체험하며 카페 창업 관련 최신 트렌드와 업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름 미식 트렌드 특별관 운영
이번 2025 카페디저트페어는 하반기 카페 창업 시장과 여름 시즌 메뉴를 핵심 테마로 내세워 참관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여름 미식 트렌드의 정점을 보여줄 다양한 특별관과 전시 품목이 마련된다.
‘썸머 시그니처 클럽’은 빙수 등 냉동 디저트를 비롯해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상큼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여름 특화 공간이다. ‘제로x그린 클럽’에서는 핫한 녹차와 함께 단백질 강화, 저당, 비건 등 최신 트렌드를 담은 F&B 제품이 참여하여 건강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로컬카페클럽’은 각 지역의 유명 로스터리사들이 참여하여 특색 있는 커피 문화를 소개하며, 더위를 잊게 할 시원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주류특별관’도 함께 운영된다.
또 창업 솔루션 존에서는 예비 및 현직 카페 사업자를 위한 생지를 포함한 제과제빵 원부자재 및 장비, 원두 등 주요 업체들이 참가하여 실질적인 창업 및 운영 솔루션을 제시한다.
실전 중심의 ‘카디클래스’도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바로 ‘카디클래스’다. 단순히 카페 창업과 운영에 그치지 않고, 작은 카페가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하여 사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실전 중심의 강의들이 준비된다.
현직 카페 사업자를 위한 무료 브랜딩 솔루션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 제공되며, ‘성장으로 도약’ 강연 라인업으로는 ▲작은 카페에서 큰 브랜드를 만든 메뉴전략가 ‘미루꾸커피’ ▲카페 프랜차이즈화의 솔루션의 선두주자 ‘알파랩’ ▲카페 브랜딩 컨설팅 전문가 ‘맛테이블’ ▲베이커리 카페 창업의 핵심 기업 ‘우주제빵소’ ▲커피 기초 교육부터 창업 솔루션 전문가 ‘커니즈에듀케이션’ ▲커피 기초 교육과 메뉴 개발 노하우 보유자 ‘꼬르또또’ 등이 참여한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무료 이벤트
참관객들은 전시된 다양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시음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 커피와 ESG 관점을 결합한 커피박 키링 만들기, 카드놀이를 비롯해 커스텀 블렌딩 커피와 저당/친환경 브랜드와의 콜라보 제품 활용 체험 등 다채로운 무료 체험 부스 등을 통해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다.
㈜유아림 관계자는 “2025 카페디저트페어는 국내 카페 및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하고, 참가 기업들의 실질적인 온오프라인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오랜 장마와 지독한 무더위에서 벗어나 시원한 전시장에서 맛과 향을 즐기고 공유함으로써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사전등록 기간은 내일(12일)까지. 전시회 참가 및 관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2025 카페디저트페어 공식 홈페이지(www.cafedessertfair.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카페업계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메일로 보내드려요!
지금 카페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월 첫 번째 평일, 여러분의 메일함에서 가장 빠르게 카페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