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콘텐츠트렌드

홈카페족, 업계의 주목을 받다

홈카페 시장 진화…커피 브랜드들의 차별화 전략 본격화

캡슐·액상커피부터 전문 교육까지

다각화되는 홈카페 마케팅

커피 업계가 급성장하는 홈카페 시장을 겨냥해 제품 라인업 확대와 교육 프로그램 강화에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정착된 홈카페 문화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주요 커피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액상커피 ‘마일드 블렌드’의 최근 2년간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마켓컬리 입점을 통해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신규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소형 캡슐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 페블’을 새 롭게 선보이며 홈카페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11종의 9.5g 전용 캡슐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1인 가구와 소형 주거 공간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커피 교육 분야에서도 변화가 감지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별다방 클래스’ 운영 횟수를 전년 대비 2배로 늘리며 소비자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핸드드립부터 에스프레소 추출, 블라인드 테스트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해 커피 애호가들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홈카페 시장이 단순한 커피 제조를 넘어 취미와 라이프스타일로 진화하고 있다”며 “각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이 더욱 고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장조사기관의 분석에 따르면, 홈카페 관련 제품 시장은 앞으로도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MZ세대의 커피 문화가 확산되면서, 프리미엄 홈카페 제품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coffeeandteamag

Recent Posts

[전시회] 여름 끝자락을 카페 트렌드와 함께!

  2025 서울카페&베이커리페어 시즌2   카페 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박람회 ‘2025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 시즌2’가…

2주 ago

[공간] 그 카페의 향기로운 부활과 비상

 성내동 본격 티카페 겸 티플랫폼   ‘티팰리스’ 시즌2     “단순한 카페가 아닙니다. 몸과 마음을…

3주 ago

더위야 물렀거라, 얼얼짜릿한 아이스티 나가신다

티팰리스 여름 베리에이션티 Best 6 레시피 : 이길화 (티팰리스 대표)     덥다. 수은주가 40℃…

3주 ago

[리포트] 달랏에서 강릉커피의 미래를 보다

강릉커피로스팅클럽(GCRC)의 커피문화 교류 계획은 2024년 강릉에서 ‘유네스코 미식 창의도시 강릉 발전전략 포럼’ 개최 이후 기획되었다.…

4주 ago

하루 3컵의 커피가 건강장수의 비결

하루 세 컵 이상 커피를 마시면 중년 여성의 건강한 장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4주 ago

[레시피] 복숭아와 레몬밤의 상큼한 데이트

피치 레몬밤 에이드 Peach Lemon balm Ade 달콤한 복숭아와 은은한 로즈 향, 레몬밤의 산뜻함이 어우러진…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