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이벤트콘텐츠

2025 서울커피엑스포 성공적으로 마쳐

대한민국 커피산업의 미래를 조명하다

2025년 4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25)’가 나흘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50개사의 참가와 750여 개 부스 운영을 기록하며, 국내외 커피 산업의 흐름을 집약한 대표적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Coffee for Better Tomorrow”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엑스포는 지속 가능한 커피 산업의 방향성과 글로벌 트렌드를 동시에 조망했다. 특히 올해의 주빈국으로 초청된 온두라스는 ‘테이스트 오브 온두라스(Taste of Honduras)’ 캠페인을 통해 자국의 고품질 아라비카 커피와 농산물을 전시하고, 국내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다수 진행하며 실질적인 교류 기회를 마련했다.

전시장 구성도 다채롭게 꾸며졌다. 코엑스 A홀에서는 일본, 대만 등 아시아 대표 로스터리들이 참여한 ‘글로벌 커피 스트리트’가 운영되었으며, 다양한 추출 방식과 지역별 커피 스타일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B홀 체험존에서는 생두 비교·시음을 위한 ‘커핑커넥트(Cupping Connect)’와 업계 전문가들이 최신 이슈를 주제로 발표하는 ‘커피토크콘서트(Coffee Talk Concert)’가 진행되어 현장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엑스포에는 대상다이브스, 흥국에프앤비, 스트롱홀드 등 주요 국내 식음료 및 커피 전문 기업이 다수 참여했다. 흥국에프앤비는 프리미엄 음료용 시럽과 베이스 라인업을 집중 소개하며, 카페 창업 및 RTD 제조사들과의 상담을 적극적으로 유도했다. 대상다이브스는 신규 생두 품목을 중심으로 스마트스토어 채널 홍보와 소규격 생두 공급 확대 전략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유통 협력을 모색했다.

이번 엑스포는 단순한 커피 제품 전시에 그치지 않고, 커피 관련 원부자재, 설비, 포장 솔루션, 비즈니스 플랫폼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전시회로서의 면모를 강화했다. 엑스포 관계자는 “2025 서울커피엑스포는 다양한 국가와 기업의 참여가 두드러졌고, 실질적인 B2B 미팅과 업계 간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이뤄졌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기간 중 다수의 참가 업체가 자사 신제품을 공식 발표했으며, 국내외 바이어 및 유통 관계자와의 사전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후속 협업 논의가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2025 서울커피엑스포’는 4월 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개최되었으며, 커피 산업 종사자, 유통업계,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예정자 등 실질 수요층이 대거 방문했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일부 참가 기업들은 후속 미팅과 제품 공급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더 많은 이벤트 소식은 커피앤티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coffeeandteamag

Recent Posts

[전시회] 여름 끝자락을 카페 트렌드와 함께!

  2025 서울카페&베이커리페어 시즌2   카페 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박람회 ‘2025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 시즌2’가…

5일 ago

[공간] 그 카페의 향기로운 부활과 비상

 성내동 본격 티카페 겸 티플랫폼   ‘티팰리스’ 시즌2     “단순한 카페가 아닙니다. 몸과 마음을…

2주 ago

더위야 물렀거라, 얼얼짜릿한 아이스티 나가신다

티팰리스 여름 베리에이션티 Best 6 레시피 : 이길화 (티팰리스 대표)     덥다. 수은주가 40℃…

2주 ago

[리포트] 달랏에서 강릉커피의 미래를 보다

강릉커피로스팅클럽(GCRC)의 커피문화 교류 계획은 2024년 강릉에서 ‘유네스코 미식 창의도시 강릉 발전전략 포럼’ 개최 이후 기획되었다.…

2주 ago

하루 3컵의 커피가 건강장수의 비결

하루 세 컵 이상 커피를 마시면 중년 여성의 건강한 장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주 ago

[레시피] 복숭아와 레몬밤의 상큼한 데이트

피치 레몬밤 에이드 Peach Lemon balm Ade 달콤한 복숭아와 은은한 로즈 향, 레몬밤의 산뜻함이 어우러진…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