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ia, 바리스타를 위한 차세대 계량 솔루션
실시간 데이터 연동과 고정밀 설계
2025년 4월 25일, 스페셜티 커피 장비 분야의 선두주자 Acaia가 새로운 커피 스케일 ‘Umbra Lunar’를 공식 출시했다. Umbra Lunar는 고급 커피 바 환경을 겨냥해 설계된 제품으로, 향상된 유연성과 효율성,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다.
ⓒAcaia
Umbra Lunar는 이들의 독자적 기술인 ‘Magic Relay’ 기능(특허 출원 중)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다른 제품과 실시간으로 계량 데이터를 주고받고, 디스플레이 전환 또한 무리 없이 진행된다. 사용자는 Pearl(2021년형)이나 Lunar 스케일과 Umbra Lunar를 연동하거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독립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다양한 커피 바 운영 환경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내구성 면에서도 Umbra Lunar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물에 강한 양극 산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까다로운 상업용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장한다. 또한 디스플레이가 없는 에너지 절약형 설계를 적용해 전력 소비를 크게 줄였으며, 이로 인해 배터리 수명도 대폭 늘어났다.
ⓒAcaia
Umbra Lunar는 고정밀 산업용 계량 기술을 바탕으로 최소 오차 범위 내에서 일관된 무게 측정을 지원하여, 전문적인 커피 추출을 요구하는 환경에서도 신뢰성 높은 결과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에 대해 “Umbra Lunar는 사용자의 작업 흐름을 끊김없이 이어가고, 전체 세팅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며 “우리만의 생태계를 더욱 완성도 높게 확장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Acaia
Umbra Lunar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가격은 135달러(USD)로 책정되어 있다. 또한 Umbra Lunar는 Pearl(2021년 모델) 및 Brewmaster 앱과 연동이 가능하며, 가까운 시일 내에 Pearl S와 최신 Lunar 모델과의 호환성도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더 많은 신제품 소식은 커피앤티 신제품 카테고리에서.
2014년 설립된 Acaia는 디자인과 기술의 결합을 통해 스페셜티 커피 커뮤니티의 혁신을 주도해왔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통합, 품질 중심의 서비스, 아름다운 디자인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으며, 커피 장비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뜨거운 커피, 제가 식혀드려요" 커피를 식혀주는 로봇 'Nékojita FuFu' ⓒYukai Engineering 커피와 관련된 재밌는…
스타벅스가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K-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스타벅스에 이어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컴포즈커피, 폴바셋, 커피빈…
제13회 골든커피어워드(GCA) Anaerobic 부문 원두커피콘테스트 심사위원을 추가로 모집한다. GCA의 핵심이벤트인 원두커피콘테스트는 로스터리 카페와 커피공장,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