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한국 스페셜티 커피가 어떻길래?

한국 커피산업과 카페문화의 상징 격인 ‘커피명가 본(대표 안명규)’에서 본격 커피문화 토크쇼 ‘명가의 밤’을 개최한다.

오는 6월 27일(금) 저녁 7시, 커피명가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명가의 밤 – 한국 스페셜티 커피의 역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크쇼에서는 커피 컬럼니스트 심재범 작가를 비롯해 CQI 큐그레이더 겸 인스트럭터 오미란 미라노커피아카데미 대표, KNBC 챔피언이자 에어리커피 대표인 임정환 바리스타, (주)커피명가 안명규 대표 등 업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출연해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 스페셜티 커피 산업의 성장과 흐름을 돌아보고 그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 커피업계에서 상징적인 인물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페셜티 커피의 뿌리와 방향성을 공유함으로써 커피산업과 카페문화의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도모하자는 것이다.

 

 

커피명가 정은경 공동대표는 “한국 커피산업은 지난 수십 년간 눈부신 성장을 이뤘고, 그 시작점에 커피명가가 있었다”고 밝히고, “이번 ‘명가의 밤’은 스페셜티 커피 산업의 흐름을 다시금 정리하고, 다음 세대 바리스타들과 커피 애호가들이 산업의 맥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
이번 콘서트를 통해 커피 산업의 흐름을 정리하고, 다음 세대 커피인들에게 통찰과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커피명가는 1990년 창립 이래, 커피산지 답사와 지속적인 생두 직거래를 통해 고품질 원두 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스페셜티 커피의 개념을 대중화하는 데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국내 최초로 로스팅 머신을 개발했으며, 다이렉트 트레이드 확대, 커피학과 개설을 통해
수많은 커피 전문가를 배출하는 등 커피산업과 카페문화 전반의 저변 확대와 전문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명가의 밤’은 ‘경산카페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지역 커피 문화를 알리고 산업 간 교류를 촉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됐다.

행사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커피명가 공식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문의: 커피명가 경영지원팀

홈페이지: www.myungga.com

이메일: mglgr@coffeemg.bizmeka.com

전화: 053.746.0892

coffeeandteamag

Recent Posts

노화 늦추려면 커피 즐겨 마셔야

하루에 5잔 내외의 커피가 노년기 노쇠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자유대 공중보건연구소…

4일 ago

100원짜리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 커피를 단돈 1000원에 마실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컴포즈커피 전국…

6일 ago

국내는 비좁다, 해외에서 돌파구 찾자

아시아 최대 F&B 비즈니스 플랫폼 SIGEP 개최 '스페셜티커피&티특별관' 마련, 비즈매칭 주선도     아시아 최고의…

6일 ago

카페 자몽, 무채색 겨울을 밝히는 자몽빛 온기

무채색 겨울을 밝히는 자몽빛 온기 흥국에프엔비가 제안하는 미식의 공간 해가 막 바뀐 2026년 1월, 옷깃을…

1주 ago

컴포즈에서도 떢볶이를?

다음 달부터 컴포즈커피에서도 떡볶이를 팔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컴포즈커피 가맹점주들을 중심으로 떡볶이 메뉴…

1주 ago

[레시피] 스트로베리 레몬 스파클링

스트로베리 레몬 스파클링 Strawberry Lemon Sparkling 상큼한 레몬의 산미와 잘 익은 딸기의 달콤함을 논알코올 스파클링…

3주 ago